대화형 AI 챗봇, AI 검색 솔루션 등 다채로운 제품 시연
우수 IT 연구/개발 인력 확보 위해 취업 박람회 부스도 함께 열어

와이즈넛이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1’에 참가, 자사의 다양한 AI 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와이즈넛이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1’에 참가, 자사의 다양한 AI 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아이티데일리]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1(Smart Tech Korea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와이즈넛이 부회장사로 있는 지능정보산업협회(AIIA)와 산업통상자원부, 매일경제 등이 주최하는 행사다. 스마트테크, AI/빅데이터, 리테일 테크, 메타버스 등 네 가지 영역별 구성으로 각 산업별 대표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 와이즈넛은 이번 전시회 중 지능정보산업전(AI & Big Data Show 2021) 분야에서, AI가 통합된 다채로운 ‘와이즈 AI’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먼저 자체 언어처리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화형 AI 챗봇 솔루션 ‘와이즈 아이챗(WISE iChat)’을 소개한다. ‘와이즈 아이챗’은 국내에서 170건 이상의 구축 및 상용화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시, 병무청, 신한은행, CJ 대한통운, 중앙대학교 등 대표적인 레퍼런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검색엔진 1세대 기업인 와이즈넛이 2000년 설립 당시부터 축적해온 검색 기술에 AI 비즈니스를 적용해, 초대형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AI 검색 솔루션 ‘서치 포뮬러-1(Search Formula-1, SF-1)’의 신규 버전(SF-1 V7)도 새롭게 공개한다. ‘SF-1 V7’은 자연어처리기술, 질의어 분석, 형태소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기업의 다양한 환경 및 요구에 따라 검색 결과의 세부 조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대용량 말뭉치를 분석하고, 사전학습 언어모델 및 데이터 전처리 과정을 거쳐 다양한 언어 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기계독해(MRC) 솔루션 ‘와이즈 LM(WISE LM)’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출입통제관리(ACM) 기술을 적용한 네트워크 기반의 AI 생활 방역 솔루션 ‘와이즈 아이와처(WISE iWatcher)’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각 고객사의 운영 환경에 따라 최적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AI와 고도화된 언어처리 기술력이 결합된 형태의 검색, 분석, 챗봇 솔루션을 지속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와이즈넛은 AI 및 빅데이터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전 산업에 적용 가능한 선도적인 AI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넛은 이번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AI 청년인재 취업 박람회에도 참여해 역량 있는 우수 IT 연구/개발 인력 확보에 나선다. 와이즈넛 측은 해당 채용부스에서 상담을 받으면 공채 서류 전형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