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역 게임사 개발 역량 지원 및 스타트업 육성 위해 협력
NHN, ‘게임베이스’ 무상 제공 및 크레딧 지원

[아이티데일리] NHN(대표 정우진)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과 광주 지역 게임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NHN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게임생태계 활성화 위한 MOU를 체결했다.
NHN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게임생태계 활성화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은 광주 지역 게임사 20여 곳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지원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시장창출형 게임 프로젝트 제작 지원 프로젝트와 광주글로벌게임센터 입주사에 ‘게임베이스(Gamebase)’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NHN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게임플랫폼 관련 교육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NHN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베이스’는 ▲사용자 인증 ▲결제 ▲통계 ▲점검 및 알림 ▲게임 운영 툴 ▲게임 보안 ▲쿠폰 ▲고객센터 ▲리더보드 ▲다운로드 가속화 ▲글로벌 마케팅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광주시 5대 전략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NHN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독창적이고 우수한 콘텐츠를 시장에 내보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사들이 콘텐츠 개발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유한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협력사와 공유하며, 광주 지역 게임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