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프레미스 대용량 TLS 인증서 자동화 위한 컨테이너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디지서트(DigiCert)가 온프레미스(On-premise) 대용량 TLS 인증서 자동화를 지원하는 컨테이너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지서트 오토메이션 매니저(Automation Manager)’를 22일 발표했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상에서 유연성과 보안 자동화를 지원하는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에 구축된다.

디지서트는 2021년에 지속적으로 ‘오토메이션 매니저’의 기능을 혁신함으로써 다운타임을 줄이고 인증서 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암호화 민첩성(crypto-agility)을 갖추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디지서트 CI
디지서트 CI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디지서트의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와 배포 전략을 활용해 고객이 새로운 온프레미스 시대에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빠른 속도의 표준 배포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공 및 개인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는 단일 창을 지원해 인증서 관리를 단순화한다. 또한 모든 서버에 대해 443 포트에서 단일 보안 API 연결만으로 디지서트에 연결될 수 있어 네트워크 복잡성을 줄였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현재 F5, AWS, A10 등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로드 밸런서를 지원하며, 아파치(Apache), Nignx, IIS와 같은 웹 서버도 지원할 예정이다.

존 메릴(John Merrill) 디지서트 CEO는 “디지털 인증 도입이 빠르게 늘어나는 동시에 공공 인증서의 수명은 줄어드는 상황에서 인증서 자동화는 필수적”이라며,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고객이 많은 양의 인증서를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모든 분산 환경에서 안전한 온프레미스 인증서 자동화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