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만이 아닌 환경도 생각하는 실천 통해 더 좋은 세상 만들자”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비투엔 조광원 대표가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에 참가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는 최근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에 참가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는 최근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에 참가했다.

대원미디어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GO', '분리배출 습관은 늘리GO’라는 실천 메시지를 전했다.

조 대표는 이번 챌린지에 참여 "비투엔 비전이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며 "임직원 모두 데이터만이 아닌 환경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광원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김재수 원장, 한국상용SW협회 송영선 회장(인프라닉스 대표),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이형칠 회장(윕스 대표)을 지목했다.

한편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부터 환경부가 실시하고 있는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SNS에 약속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