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사업 확대 추진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 전문 기업 모비젠(대표 김태수, 윤두식)은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이사장 홍승균, 이하 CCCR)과 빅데이터 기반의 융합기술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사업 확대를 추진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비 IT분야 종사자 대상 공공 빅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개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대상의 정규 교육 활성화 등을 통한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모비젠이 CCCR과  빅데이터 기반 융합기술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홍승균 CCCR 이사장(좌)과 김태수 모비젠 대표
모비젠이 CCCR과 빅데이터 기반 융합기술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진택 CCCR 사무국장(좌)과 김태수 모비젠 대표

CCCR은 국내 최초 정부가 지정한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설립 후, 10여 년간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재직자 기술 재교육과 미취업자 양성 교육을 수행해 오고 있다. 클라우드컴퓨팅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 신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교육을 선도적으로 시행하여 국내 클라우드컴퓨팅 생태계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모비젠은 빅데이터의 수집, 분석, 시각화는 물론, 분석 결과에 대한 리포팅 화면 작성 등 전체 프로세스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아이리스(IRIS)’를 다수 기업 및 공공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아이리스 SaaS’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비젠은 CCCR이 추진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융합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직접 참여할 뿐만 아니라, 자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및 시스템 운영에 대한 유지보수 노하우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모비젠이 다년간 쌓아온 빅데이터 분야 기술과 노하우를 CCCR의 차세대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CCCR과 협력해 국내 빅데이터 기반 융합기술 분야에 진출하는 청년들의 경쟁력 강화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