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스-팀와이퍼-카랑-마지막삼십분 등 4개 기업과 MOU 체결
차량 내 통합 플랫폼 제공으로 O2O 서비스 고도화 기대

(왼쪽부터) 박종관 카랑 대표, 문현구 팀와이퍼 대표,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 임진우 드림에이스 대표, 이종선 마지막삼십분 대표
(왼쪽부터) 박종관 카랑 대표, 문현구 팀와이퍼 대표,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 임진우 드림에이스 대표, 이종선 마지막삼십분 대표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국내 모빌리티 대표 기업들과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네이버는 드림에이스(대표 임진우, 김국태)‧팀와이퍼(대표 문현구)‧카랑(대표 박종관)‧마지막삼십분(대표 이종선) 등 4개 기업과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네이버는 ‘웨일’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웹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드림에이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방법론을 제공한다. 그 외 3개 파트너사들은 새롭게 구축되는 서비스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차량용 O2O 서비스를 각자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네이버는 콘티넨탈 및 드림에이스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웨일’이 브라우저에서 확장된 플랫폼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차량용 탑재 IVI 시스템 구성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차량용 O2O 서비스와의 협약을 통해 기존에 구축한 IVI 시스템이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며, 차량용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은 별도 모바일 앱을 만들지 않고도 차량에서 웹 서비스를 구동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실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들의 차량용 O2O 서비스를 ‘웨일’ 기반 통합 서비스 플랫폼에 올려, 양산 가능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향후 음악, 영화, 게임 등과 같은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기능부터 여행용 내비게이션과 주유 가격 비교까지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