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사고력 기를 수 있는 5개 부문 19개 프로그램 제공

▲ 쉽고 재미있게 SW와 AI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가 개최됐다.

[아이티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가 19일부터 개최된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SW와 인공지능(AI)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익히고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행사다. 이번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개최되며, 행사 종료 후에도 11월 29일까지 4주간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7개의 SW 전문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즌1(9개)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프로그램(19개)이 개설됐다. SW중심사회포털에서 ‘온라인 코딩파티’에 접속하면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 사고력, 인공지능, 기타 등 5개 부문의 19개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참가자를 대상으로 ‘코딩파티 플렉스!’와 ‘코딩파티 하이파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발급되는 인증서를 2개 이상 개인 SNS 등에 올려 인증하거나(코딩파티 플렉스!), 온라인 코딩파티 설문조사에 응답한(코딩파티 하이파이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SW정책관은 “‘온라인 코딩파티’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SW 및 AI와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온라인 코딩파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