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센터시장 본격 진출

[아이티데일리]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콤텍시스템은 AI 데이터센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을 적극적으로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혁신 IT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 스토리지 전문 글로벌 기업 ‘베스트 데이터(VAST Data)’의 AI 전용 스토리지를 한국 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디지털 뉴딜로 국내 대형 클라우드 사업자 및 지자체들이 추진 중인 AI 데이터 센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함이다.

베스트 데이터는 뉴욕에 본사를 둔 AI와 빅데이터 특화 스토리지 전문 회사로, 첫 제품 출시 후 17개월 만에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의 유니버셜 스토리지는 페타바이트(Petabyte)급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인텔의 옵테인 및 엔비디아 GPU 등 AI관련 최신 기술과 베스트 데이터의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 AI/빅데이터 사업을 추진 중인 등 글로벌 유수의 대형 고객사에 공급 중이다.

베스트 데이터의 스토리지는 인텔의 옵테인 기술을 적용, AI 분석을 위해 대량의 데이터를 적재하는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AI 전체적인 작업을 효율화한다. 또한 전용 파일시스템을 통해 최대 엑사바이트(EB)급 확장은 물론, 추가 비용 없이 중복 데이터 제거/압축 기능 등을 제공해 스토리지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할 수 있다.

본 계약을 추진했던 송윤상 콤텍시스템 전무는 “이번 한국 독점 공급권 계약은 ‘베스트 데이터’ 설립 후 파트너사에 독점권을 인정한 첫 번째 사례”라며 “이는 아이티센 그룹이 4차 산업 플랫폼 비즈니스 및 글로벌 수준의 IT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성장 전략이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공급 계약”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