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이어 외부 평가서 호성적 거둬

▲ 포레스터 웨이브: 2020년 3분기 전사적 SDN을 위한 개방형 프로그래머블 스위치’

[아이티데일리] 주니퍼네트웍스는 시장조사 전문기업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포레스터 웨이브: 2020년 3분기 전사적 SDN을 위한 개방형 프로그래머블 스위치(The Forrester Wave: Open, Programmable Switches For A Businesswide SDN, Q3 2020)’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주니퍼는 지난 7월 가트너(Gartner) 매직쿼드런트에 이어 외부 평가에서 업계 리더로 인정받았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이번 보고서에서 ‘단일 OS와 확장 가능한 프로그래머블 스위치’가 전사적 SDN 구축의 차별화된 요소라는 점을 강조했다. 주니퍼네트웍스 측은 기존 업체들과 대조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보고서를 통해 “주니퍼네트웍스는 기술과 제품에 앞서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명확히 파악하고 있다. 아울러 자동화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다수의 프로그래밍 관련 수업도 제공한다. 주니퍼는 오픈 네트워킹 패브릭 구현을 위한 여러 개방형 표준 작업을 주도하고 있는 중이다. 데이터센터에서 비즈니스 엣지까지 네트워크 전체를 단일 OS 기반으로 자동화하고자 하는 고객은 주니퍼 네트웍스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