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컨택센터, 스마트 금융 등 다양한 AI 서비스 사업 개발 공동 추진

▲ 독고세준 비디 대표(좌측), 고훈 미디어젠 대표

[아이티데일리]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는 미디어젠(대표 고훈)과 음성 AI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스마트 음성 기술을 활용하는 AI 컨택센터, 스마트 금융 등 다양한 AI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추진하고, 기술 및 영업 분야 협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 사람과 음성 AI의 협력 환경을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나아가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편의성 증대 사례를 만드는 등 시너지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역량 강화 ▲공동 영업 및 홍보 등에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

비디의 독고세준 대표는 “미디어젠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AI 서비스 플랫폼 분야의 사업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다양한 시장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훈 미디어젠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음성 인식 기반 AI가 우리 삶에 필수적인 조력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비디와 함께 앞장 서 나갈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음성 AI와 접목 가능한 새로운 소비자 니즈 발굴 및 사업 기회를 모색하여 솔루션 공급 다각화를 위한 토대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디는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의 서비스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스마트금융,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ICT 서비스 및 플랫폼 관련 기술 공급 기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