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트원’과 SAP의 ERP 연계한 클라우드 기반 ‘C4:RPA’ 서비스 강화

▲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좌측), 김태룡 비에스지원 대표

[아이티데일리] 그리드원이 차세대 RPA 서비스 역량 강화와 동남아시아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파트너 연결고리를 확대했다. 8일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과 인공지능(AI) 자동화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ERP와 RPA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RPA 서비스 ‘C4:RPA’ 기술 고도화에 나섰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그리드원의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SAP ERP를 연계한 클라우드 기반 RPA 서비스 ‘C4:RPA’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C4:RPA’는 ERP와 RPA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RPA 서비스로, 기업의 솔루션 도입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그간 시간과 비용 문제로 RPA 도입을 망설였던 중소기업이나 소규모로 RPA 초기 도입을 원하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또, 그리드원의 AI 솔루션 ‘AI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인식 및 검증 자동화 서비스에 대한 기술 협력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의 수요가 많은 문서를 중심으로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쉽게 AI를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그리드원과 비에스지원은 AI 자동화 솔루션과 서비스를 베트남 시장에 제공해 현지 기업들의 업무 혁신을 지원하고, 성장잠재력 높은 동남아 시장을 함께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업무 자동화 도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그리드원의 기술력과 비에스지원의 네트워크로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