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부담없이 언택트 원격업무 방식 대비하도록 무료 협업 도구 지원

▲ 웍스모바일이 기간 무제한 ‘라인웍스 프리’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기간 한정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라인웍스 프리’ 상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인웍스 프리’는 조직도를 기반으로 메시지, 캘린더, 게시판, 설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공용 용량 5GB를 제공한다. 이번 상품의 가입자는 ‘라인웍스’ 메시지의 그룹 기능을 활용해 클라우드에 파일 보관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에서든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 자료를 열람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 필수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음성, 화상 통화와 화면 공유 기능도 포함해, 중소기업의 원격근무 대비를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100명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웍스모바일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부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5월에는 중상공인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라인웍스’ 무료로 제공해왔다. 또한,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3월부터 6월까지 ‘라이트’ 상품 가입자 수가 이전 3개월 대비 8배 증가했으며, 특히 도소매 업종 및 20인 이하의 회사들의 가입이 두드러지고 있다. 웍스모바일은 언택트 대비 업무 환경을 미처 갖추지 못한 소규모 기업들이 라인웍스 무료 지원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언택트 시대의 원격근무는 이제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서 기업에서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는 업무 방식이 됐다”며, “특히 현장과 소통이 중요한 스몰비즈니스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에게 아무런 제약 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쉽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