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기반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에 초점…이기종 환경서 유연성 제공 가능

[아이티데일리]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IT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SW) 부문에서 2019년 매출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웨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최근 업데이트된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와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하는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클라우드’의 발표에 고객들이 많은 성원을 보여주고 있다”며, “고객의 지속적인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VM웨어가 IDC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SW 시장 점유율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IDC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시장점유율 19.8%를 차지하며, 2위 업체를 5%p 이상의 차이로 앞섰다. 특히, 보고서에서는 지난해 SaaS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SaaS 기반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에 집중해 이기종(heterogeneous) 환경에서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점 등이 이유로 꼽혔다.

VM웨어는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 클라우드를 운영해 생산성과 규정 준수 수준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셀프 드라이빙 운영 솔루션인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클라우드’를 출시하고 SaaS 기반 오퍼링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