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노하우 전수 등 교육생 간 소통의 시간 마련

▲ 한국SW산업협회가 빅데이터·AI 취업연계 교육과정의 선후배 간담회를 마련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가 28일 빅데이터·인공지능(AI) 분야 취업연계 교육과정의 선후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개강한 빅데이터·AI 과정의 교육생들의 직무이해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교육생 60여명과 함께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협회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대기업, 빅데이터·AI 전문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 중인 졸업 선배 20여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졸업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준비 과정 및 기업 내 실무적응, 개인별 고충과 스트레스 해소방법, 구직활동 조언과 교육생 질의응답 등이 해당 과정 강사들의 가이드와 함께 제공됐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생은 “협회에서 배운 기술과 지식이 실제 회사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향후 선배들과의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졸업 선배를 통해 듣는 생생한 근무경험과 구직활동 경험 공유를 통해 교육생들이 분명한 취업목표와 효과적인 취업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며, “2015년부터 협회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의 인프라를 잘 활용해 지속적인 선후배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