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거버넌스에서 운영까지 한번에 처리, 도입 비용 최소화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25일 자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를 올인원(All-in-One) 패키지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 방식으로 출시했다.

엔코아의 ‘데이터웨어’ 올인원 패키지는 엔코아의 독자적인 데이터 방법론 EDF(Enterprise Data Framework)를 기반으로 자체 연구개발한 10여종의 솔루션을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한다. 기업의 초기 도입 부담과 유지 보수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SubScription License) 가격 정책으로 제공된다. 클라우드 환경은 물론 온프레미스(On-Premises)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데이터웨어 올인원(All-in-One) 패키지는 기업 데이터의 설계, 메타 데이터 관리, 품질, 영향도 분석, 흐름 관리, 데이터 이행, 운영은 물론 데이터 가상화와 데이터 포털까지 기업 데이터 거버넌스의 모든 과정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중시하는 웹 기반의 솔루션으로 HTML5 국제 웹 표준을 준수하고,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호환은 물론 다양한 OS와 브라우저도 지원한다.

김범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전무는 ”최근 기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신속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하여 데이터 거버넌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를 수립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 데이터웨어는 기업의 데이터 관리 체계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정액 구독형 방식으로 제공됨으로써 데이터 관리 솔루션 구축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유지보수 비용도 별도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기업은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엔코아의 이러한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 서비스 방식이 기업의 IT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