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분야로도 데이터 공급 역량 강화 예정

[아이티데일리]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망고플레이트와 맛집 데이터 연동 및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앱 연동을 진행하고 아틀란 내비게이션에서 망고플레이트의 맛집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아틀란 앱에서 음식점 정보를 검색하면 망고플레이트가 제공하는 메뉴, 가격, 별점, 사진 등 맛집 관련 상세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는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하는 맛집 데이터 공급 사업 분야에서도 협업을 강화한다. 맵퍼스는 망고플레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사가 국내에서 다양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상세한 맛집, 레스토랑 관련 데이터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맵퍼스는 최근 수입차 업계를 대상으로 맵 기반의 데이터, 차량용 내비게이션 SW 공급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맵퍼스는 망고플레이트의 맛집 데이터 등 다양한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 공급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망고플레이트와 협업을 통해 맵퍼스가 보유한 맛집, 레스토랑 정보가 한층 더 풍부해졌으며 이를 통해 맛집 추천 서비스 등 관련 역량도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휴와 맵 데이터 공급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차량용 내비게이션, 위치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