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자원 통계분석 데이터의 실시간 서비스 및 산림가치 인식제고 위한 통계 콘텐츠 마련

[아이티데일리] 위세아이텍이 산림청의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 회사는 이 사업을 위해 시선아이티와 컨소시움을 구성하고 빅데이터팀, 데이터품질팀, 내·외부 시스템 연계팀 등 3개 조직을 구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업을 성공리에 완수해 미세먼지 저감 등 국정과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26일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산림청(청장 박종호)의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약 19억 원의 예산이 책정된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효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에 따라 도시숲 등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연관성 및 효과성 분석을 위한 산림자원 통합 통계분석 체계 마련 목적의 사업이다.

산림청은 본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등 산림자원 통계분석 데이터의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림가치의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산림자원 통계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위해 위세아이텍은 시선아이티와 컨소시움을 구성해 3개의 팀을 구성해 사업을 진행한다. 구성될 3개의 팀은 대국민 및 내부 사용자의 통계분석과 시각화 서비스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팀, 데이터 품질관리체계를 수립하기 위한 데이터품질팀, 내·외부 시스템 연계팀 등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서 미세먼지 저감 등 국정과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을 수주한 위세아이텍은 공정거래위원회,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환경부, 한국공항공사, 경기도 등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G-클라우드(Cloud) 활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