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실시한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미리 준비가 되어 있는 기업도 중요 업무를 IT인프라가 부족한 재택근무로 하는 것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

특히 재택에서 근무를 할 경우 회사 IT 인프라 대비 엔드포인트 보안이 많이 취약해지게 된다. 재택 근무시 가장 걱정되는 보안 위협은 단연 악성코드(Malware)와 랜섬웨어(Ransomware)다.

가정용 PC나 노트북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가 많고,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많은 경우 기업이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충족할 수 없다. 신종과 변종 악성코드와 매일 최신화되는 랜섬웨어에 대응할 수 없어 보안에 구멍이 뚫릴 수 밖에 없다. 재택근무를 안 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 사진제공: 센티넬원

이러한 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IT 보안 솔루션 기업인 콤시스 IT사업부에서는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센티넬원(Sentinel One)의 클라우드(Cloud) 구축형 상품을 기업회원 대상으로 2020년 5월 15일까지 수량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센티넬원(Sentinel One) 보안 솔루션은 AI-머신러닝 기반으로 개발된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실행 전에는 사전차단, 실행 중에서는 이상행위탐지, 실행 후에는 사고대응까지 모든 상황에 대응이 가능한 전천후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또한, 다양화된 기업의 구성 환경에 맞추어 클라우드 환경, 하이브리드 환경, 온프레미스 환경 모두 구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과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는 센티넬원 본사에서 센티넬원 솔루션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을 경우 본사차원에서 보상을 해주는 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랜섬웨어에 대해서 사전 탐지 및 차단 뿐만 아니라 자동 복구 기술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중에서는 유일하다.

콤시스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준비되지 않은 재택근무 실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센티넬원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무료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모션과 센티넬원에 대한 자세한 기능 소개는 콤시스 IT사업부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