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생능출판사(대표 김승기)는 ‘알고리즘 첫걸음’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이 산업 전반에 스며들고 있다. 이에 알고리즘이라는 낯선 단어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사용되고 일상화되고 있다. 하지만 알고리즘이라는 단어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설명하기란 IT를 자세하게 모르는 사람이라면 쉽게 대답하지 못할 것이다. 알고리즘이라는 정확한 의미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알려주는 최적의 입문서가 발간됐다. 바로 ‘알고리즘 첫걸음’이다.

이 책은 알고리즘을 우리 삶 전반에 스며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소셜 네트워크, 인터넷·모바일 쇼핑 등 가까운 부분부터 알고리즘 분류 체계에 따른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알고리즘을 그림으로 풀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알고리즘 첫걸음’은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자 ▲가볍게 두뇌를 풀어보자 ▲나누어 풀어보자 ▲욕심내어 풀어보자 ▲작은 것들부터 풀어보자 ▲되돌아가며 풀어보자 ▲재미있는 정렬 등 일곱 개의 파트로 구성됐다. 또한 각 파트는 한 개에서 다섯 개까지의 하위 소주제로 이뤄졌고, 소주제 말미에는 심화 학습까지 가능하도록 연습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위와 같은 파트로 구성된 ‘알고리즘 첫걸음’은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학생부터 알고리즘을 가르치고 싶은 선생님, 알고리즘 관련 과목을 수강하려는 대학생 등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