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국경영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정원)과 스마트제조혁신 추진단의 인가를 받아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를 운영한다.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란, 중소기업기술혁신 촉진법에 근거해 구성된 객관적 확인 지표에 따라 기업의 공장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 및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스마트 수준 단계를 파악하고 진단 결과 내용을 토대로 향후 스마트공장 구축 및 보급/확산을 위한 로드맵을 설정할 수 있다.

 

최근 정부주도로 다양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해당 제도의 수준확인서는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필수 제출서류이기도 하다. 또한 수준확인서를 보유한 기업은 정부기금 대출금리 인하, 조달 가산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는 한국경영인증원의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전문 심사원이 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하루 심사로 수준을 진단하며, 현재는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한국경영인증원에서는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의 경우 기업 입장에서 비용 없이 하루의 시간으로 정부지원 혜택과 인증을 통한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향후 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제조혁신 방향성을 얻을 수 있는 제도”라고 밝히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