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SAP CRM 솔루션 도입

2007-07-06     신은영 기자
SK에너지가 비즈니스 채널 강화를 위해 SAP의 고객관리 솔루션인 'SAP CRM'을 도입했다.

SK에너지는 SAP CRM 솔루션으로 회사의 석유, 화학, 윤활유 사업의 법인 고객에 대한 주요 비즈니스 채널 기능을 강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뿐 아니라 파트너 관리 및 서비스 분야까지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SK C&C로부터 5개월간 컨설팅을 받으며 올 하반기에 완료할 계획이다.

SK에너지의 임종필 ERP경영팀장은 "현업의 B2B CRM시스템 활용도를 향상시키고 SAP ERP와의 통합운영을 통한 시너지를 얻기 위해 그 동안 제한적으로 활용되던 기존의 CRM 시스템을 SAP 솔루션으로 대체하게 되었다"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