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웹-리소스 불법 변경 감지 장치 관련 국내 특허’ 양수
‘웹스퀘어5’에 적용, 보안 강화
2015-06-29 홍은기 기자
이번 특허 양수는 ETRI가 보유한 특허 중 일부를 중소기업에게 무상으로 양도해 사업화할 수 있도록 하는 특허무상양도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중소기업의 특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양수인으로서 적격 심사를 통과해 특허를 단독 소유하게 됐다.
이번 ETRI로부터 양수받은 특허는 전자서명 기술을 응용한 디지털 콘텐츠 보호 장치에 관한 것으로, 웹-리소스에 대한 전자서명을 생성하고 이의 실시간 검증을 통해 웹-페이지의 불법 변경을 감지해 내는 것으로써, 최근 폭발적인 웹 사용과 함께 불법적인 웹-페이지 변경으로 사용자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거나 악용하는 케이스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주식 제공 정보 사이트 등 상품의 가격 조작, 주식 조작, 정보 조작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웹 사이트에 적용함으로써 불법변경감지정보를 실시간 검증하여 웹-페이지의 불법 변경을 감지할 수 있게 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이번 특허 기술을 자사의 HTML5웹 표준 UI플랫폼 ‘웹스퀘어5’에 적용해 웹-리소스에 대한 보안 강화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