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쓰플랫, 3년 연속 홀론아이큐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선정
AI 학습 기능 고도화 및 콘텐츠 확장으로 교육 생태계 혁신 기여
[아이티데일리]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은 인공지능(AI) 수학 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Mathflat)’이 홀른아이큐(HolonIQ)가 발표한 ‘2025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East Asia EdTech 150)’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인 홀른아이큐는 동아시아 지역의 교육 혁신 기업을 발굴해 매년 에듀테크 150를 발표하고 있다. 매쓰플랫은 2023년 첫 선정 이후 3년 연속으로 에듀테크 150에 이름을 올렸다.
홀른아이큐는 올해부터 에듀테크 150를 기존 분야별 구분 대신 ‘학습 생애주기(Lifecycle)’ 중심으로 선정 체계를 개편했다. 학습 전 과정에서 혁신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선별하며 △재무 건전성 △팀 역량 △시장성과 △제품 경쟁력 △모멘텀 등 핵심 지표와 각 지역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최종 후보를 결정한다.
매쓰플랫은 달라진 선정 체계에서도 학습 전 과정(K-12)을 아우르는 플랫폼 가치를 인정받았다. 수학 학습의 기초 단계부터 내신·모의고사·경시대회·성취 관리까지 초·중·고 전 과정을 지원하는 기술·콘텐츠 인프라가 강점으로 평가됐다.
프리윌린은 올해 매쓰플랫에 내신관 오픈, KMM수학경시대회 및 KMM고등모의고사 개최 등 기술과 콘텐츠 간 융합을 통해 학습 생태계를 확장했다. 학습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학습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교사와 학생이 진단-학습-평가-성취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했다.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2025 홀론아이큐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3년 연속 선정된 것은 프리윌린이 기술 혁신뿐 아니라 교육의 본질적 가치에 집중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의 학습 경험을 혁신하고, 글로벌 교육 생태계에 기여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