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AMD ‘인스팅트 MI355X’ GPU 탑재 공냉식 AI 솔루션 발표
DCBBS 아키텍처를 통해 개발 기간 및 시장 출시 기간 단축
[아이티데일리] 토탈 IT 솔루션 글로벌 리더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가 AMD ‘인스팅트(Instinct) MI355X’ GPU 탑재 10U 공냉식 서버를 출시하며 AMD 인스팅트 MI350 시리즈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은 AMD 인스팅트 MI355X GPU의 고성능을 공냉식 냉각 환경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설계됐다. 슈퍼마이크로는 이번 10U 공냉식 서버 출시를 통해 수냉식 및 공냉식 기반 고성능 제품군을 다시 한번 확장했다. 해당 솔루션은 업계 표준 OCP 가속기 모듈(OAM)을 활용해 GPU당 288기가바이트(GB)의 HBM3e 메모리와 초당 8테라바이트(8TB/s)의 대역폭을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열설계전력(TDP)이 1000와트(W)에서 1400와트(W)로 증가함에 따라 기존 8U MI350X 공냉식 시스템과 비교해 최대 두 자릿수의 성능 향상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이번 제품군 확장으로 고객은 공냉식과 수냉식 인프라 모두에서 랙당 성능을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GPU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와 엔터프라이즈 환경 전반에서 대규모 AI 및 추론 워크로드에 최대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슈퍼마이크로의 AMD 인스팅트 MI350 시리즈 GPU 기반 AI 서버 제품군은 당사의 DCBBS(Data Center Building Block Solutions) 아키텍처와 AMD의 최신 4세대 CDNA 아키텍처를 토대로 한 차세대 데이터센터 솔루션으로, 새로운 AMD 인스팅트 MI355X GPU AI 서버를 통해 선도적인 AI 성능을 다시 한 번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이번 GPU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엔터프라이즈 전반의 대규모 AI 및 추론(Inference) 워크로드에 최대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슈퍼마이크로의 AMD 인스팅트 MI350 시리즈 GPU 기반 AI 서버 제품군은 자사의 DCBBS 아키텍처와 AMD의 최신 4세대 CDNA(Compute DN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센터 솔루션이다.
슈퍼마이크로 테크놀로지&AI부문 빅 말얄라(Vik Malyala) 수석부사장은 “슈퍼마이크로는 AI 및 HPC 분야에서 고성능 솔루션 제공 경험이 가장 풍부한 업계 선도 기업”이라며 “슈퍼마이크로의 DCBBS는 검증된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는 과정에서 AMD 솔루션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AMD 인스팅트 MI355X GPU 공냉식 솔루션 추가로 당사의 AI 제품군을 확장 및 강화했다. 이를 통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