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에이전틱 AI 앱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 정식 출시
전 고객 대상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 제공해 조직 전반서 데이터 및 AI 민주화 지원
[아이티데일리]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자연어로 질문에 대한 인사이트를 즉각 얻을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에이전트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Snowflake Intelligence)’를 정식 출시(GA)했다고 5일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는 질문 하나만으로 심층 분석을 수행한다.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사용자는 단답형 답이 아니라 근본적인 이유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는 조직이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해 및 실행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한다. 현업에서는 복잡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데이터 전문 조직에 의존하지 않고 안전한 환경에서 내부 데이터에 직접 접근해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추측을 줄이고, 기업 전반에 새로운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다.
인간의 전문성과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의 역량이 결합돼 시스코(Cisco), 파나틱스(Fanatics), 토요타 모터 유럽(Toyota Motor Europe), TS 이매진(TS Imagine), USA 봅슬레이, 울프스피드(Wolfspeed) 등과 같은 글로벌 조직의 업무 수행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구조화된 테이블과 비정형 문서부터 세일즈포스 ‘데이터 360’의 ‘제로 카피(Zero Copy)’ 등 기술과 같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까지 엔터프라이즈 전반의 모든 데이터 소스를 하나로 통합한다. 멀티모달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와 맥락을 이해할 수 있는 지능형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는 신뢰, 거버넌스,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사용자는 자연어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조회 및 분석할 수 있으며 기밀 데이터 또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앤트로픽과 같은 업계 선도 기업의 AI 모델을 기반으로 구동되어 복잡한 쿼리를 대화형 인사이트로 전환해 조직 전체가 데이터와 AI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텍스트 투 SQL(Text-to-SQL) 쿼리 처리 속도도 최대 3배 빨라졌다. 응답 신뢰성과 정확성 향상을 위해 표준 데이터세트 테스트에서 최대 95%의 오류를 탐지해 인간 수준에 가까운 오류 탐지 성능을 가진 새로운 평가 방법인 에이전트 GPA(goal, plan, action)를 개발했다.
스노우플레이크 리스티안 클레이너만(Christian Kleinerman)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노우플레이크는 글로벌 기업의 데이터 전략의 핵심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제 이 데이터에 AI를 더해 각 고객이 고유한 인텔리전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를 통해 AI의 힘을 민주화해 모든 직원이 더 빠르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수년간 고객이 혁신을 만들어 나가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