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AWS 마켓플레이스 ‘CPPO’ 자격 획득
아틀라시안 전문 서비스 2건 공식 등록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DX)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4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채널 파트너 프라이빗 오퍼(CPPO)’ 자격을 획득하고, 아틀라시안 전문 서비스 2건을 공식 등록했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전 세계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등을 간편하게 구매·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카탈로그다. 플래티어는 CPPO 자격을 획득해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고객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가격 모델을 제안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됐다.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엔터프라이즈 ITSM & 기술 지원’ 및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 플래티어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아틀라시안(Atlassian)의 플래티넘 파트너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맞춘 전략 수립과 운영을 지원한다.
새롭게 등록된 ‘아틀라시안 엔터프라이즈 ITSM & 기술 지원’은 아틀라시안의 ‘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Jira Service Management)’를 기반으로 △ITSM 전환 컨설팅 △아틀라시안 인증 엔지니어의 엔터프라이즈 기술 지원 △매니지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플래티어는 이 서비스로 650건 이상의 성공 사례를 축적했다고 밝혔다.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데이터센터 버전 등 온프레미스 환경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서비스다. 플래티어는 국내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6단계 프레임워크(환경 분석, 계획 수립, 데이터 정리, 반복 테스트, 실제 마이그레이션, 최종 온보딩)를 적용한다. 회사는 이를 통해 예측 가능한 일정 관리와 데이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적 이전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