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원격지원 ‘리모트콜’ 최신 업데이트

원격지원 SDK 및 음성채팅 OS 확대, ‘일시정지’등 개인정보보호도 강화

2025-09-02     김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원격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기업의 고객지원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자사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에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알서포트가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SaaS 제품에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리모트콜’은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PC나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원격지원 서비스다. 기업의 인프라나 서비스에 따라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과 SaaS 방식으로 도입할 수 있다.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리모트콜’ SaaS 제품에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원격지원 SDK 지원 범위가 모바일 앱과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됐다. 리모트콜 SDK는 코드 몇 줄만으로 기업의 서비스에 원격지원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추가 개발 리소스 등의 부담 없이 고객지원 업무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기업의 웹사이트(웹서비스)나 모바일 앱에 ‘리모트콜’ SDK를 적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고객 기기에 즉시 연결할 수 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고객 안심 기능도 강화됐다. 원격지원 중에 상담원이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하면 상담원의 화면이 멈추기 때문에 고객은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한 정보를 안심하고 입력할 수 있다. 일시정지 해제는 고객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고객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한층 높인다.

이와 함께 음성채팅 기능의 지원 범위를 윈도우, 맥OS는 물론, 안드로이드, iOS 및 최신 iPadOS까지 확대했다. 상담원과 고객이 문의 내용이나 해결 방법을 입력창에 쓰는 대신 음성채팅으로 더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이번 ‘리모트콜’ SaaS 업데이트는 복잡다단한 IT 환경에서 기업의 고객대응 업무 효율성과 대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앞으로도 알서포트는 AI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원격지원 환경 제공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및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