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에 생성형 AI 모듈 ‘오아시스’ 탑재
대화형 명령으로 보안 정책 수립 및 운영…관리 효율성 제고
2025-09-01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아크라 포인트(ACRA Point)’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 적용 모듈인 ‘오아시스(OASIS; Operator Assistant System with Intelligent Support)’를 탑재했다고 1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능이 추가된 아크라 포인트는 일상 언어로 보안 정책을 수립 및 운영하는 AI 기반 접근제어 환경을 제공한다. 복합적인 작업 명령도 대화형 명령으로 처리할 수 있고 특정 사용자가 규정된 명령어를 위반한 경우의 이벤트도 자연어로 원하는 감사 로그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또 ‘AI 위험분석 기반 이상징후 평가기능’으로 생성형 AI와 대화하며 상황을 신속히 분석하고 보안 조치를 실행할 수 있다.
펜타시스템 장종준 대표는 “오아시스 포(for) 아크라 포인트는 AI가 보안 운영을 실시간 지원하는 차세대 접근제어 솔루션”이라며 “보안이 핵심인 산업군뿐 아니라 AI 도입을 검토하는 모든 분야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크라 포인트 공급사인 펜타린크는 AI 기능이 추가된 신제품을 도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을 도입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및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생성형 AI 데모를 일정 기간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