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통합접근제어 ‘패스가드 AM’ 조달청 등록
공공분야 제로 트러스트 보안 수요 선제 대응
[아이티데일리] 한싹(대표 이주도)은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PassGuard Access Management)’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패스가드 AM은 접근제어,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 등을 통합한 올인원(All-in-One)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 접근을 정밀히 검증·통제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구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접근권한, 사용자 계정, 패스워드 정책을 통합 플랫폼에서 관리함으로써 개별 솔루션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관리의 비효율성을 해소한다. 또 복잡한 시스템 및 네트워크 접근을 일관된 정책으로 운영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게이트웨이 기반 정책 연동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및 클라이언트리스(Client-less) 방식의 간편한 도입과 편의성 증대 △운영 서버 인가자 접근 통제 △다중인증(MFA) △접속 이력 관리 △패스워드 자동 변경·통제 △이중화 구성 등을 갖췄다. 실시간 시각화 대시보드, 시나리오 기반 정책 설정 등도 지원한다.
한싹은 지난해 패스가드 AM을 출시한 뒤 국가 연구기관, 해양 관련 기관, 국방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조달 등록으로 공공부문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한싹은 기능 고도화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시스템 연동을 통해 패스가드 AM을 통합 보안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싹 이주도 대표는 “통합접근제어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의 핵심”이라며 “조달청 등록을 계기로 공공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적인 기술 투자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