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IX, 글로벌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 ‘PCI DSS 4.0.1’ 최고 등급 획득

지난 7월엔 국제 정보보호 표준인 ‘ISO/IEC 27001’ 취득

2025-08-11     성원영 기자

[아이티데일리]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이하 KINX)는 11일 자사 인터넷 데이터센터(IDC)에 대한 글로벌 데이터 보안 표준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KINX는 최신 보안 기준인 ‘PCI DSS 4.0.1’의 최고 등급 ‘레벨(Level) 1’을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PCI DSS 인증은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등 글로벌 주요 카드사가 공동 제정한 국제 보안 표준이다. 신용카드 정보 및 결제 데이터 보호에 특화됐다. 해당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결제 정보의 수집, 전송, 저장, 처리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관리 체계를 갖췄음을 의미한다.

KINX가 취득한 PCI DSS 4.0.1은 최신의 보안 위협과 기술 변화에 대응하여 개정된 기준이다. IDC의 물리적 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카드 계정 데이터 보호, 악성 소프트웨어 공격 및 취약점 관리 등 12개 영역, 464개 세부 항목을 기준으로 정밀하게 심사된다. 이 중 레벨 1 등급은 가장 높은 수준의 요구사항을 충족한 기업에만 부여된다.

KINX 이성규 기술총괄본부장(CTO)은 “이번 PCI DSS 인증 획득을 통해, KINX가 구축한 정보보호 시스템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입증돼 뜻깊다”며 “보안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기업의 책임이 더욱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IDC 서비스 제공을 위해 투자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KINX는 지난 7월 외부 컨설팅 없이 사내 인력만으로 국제 정보보호 표준인 ‘ISO/IEC 27001’을 취득한 바 있다고 밝혔다.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도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