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룰스-이노베리, 보험 특화 AI 시스템 공동 개발 추진

AI 에이전트, RAG, LLM 등 기술 접목…공동 사업 추진도

2025-08-08     박재현 기자
(왼쪽부터) 이노룰스 최규웅 이사, 유승영 상무, 장인수 대표, 이노베리 조민재 대표, 배성호 부대표, 박성우 상무

[아이티데일리] 이노룰스(대표 장인수)는 이노베리(대표 조민재)와 보험에 특화된 AI 시스템 공동개발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보유 기술과 제품을 토대로 보험 최적화 AI 시스템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개발될 AI 시스템에는 AI 에이전트, RAG, LLM, ML 등 핵심 AI 기술이 적용되며, 보험 업무에 특화된 기능이 탑재된다.

이노룰스는 시장에서 인정받은 DX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AI 기업 애자일소다와의 협력해 AX 역량을 확충했다. 이노베리는 20년 이상 금융권에 종사한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기업으로, AI와 최신 IT 기술로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금융 특화 기업이다.

이노룰스 장인수 대표는 “금융권에 폭넓은 네트워크와 역량을 보유한 이노베리와의 협력으로 보험 분야 AX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험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선진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빠른 시일 내 실질적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노베리 조민재 대표는 “오랜 기간 금융 IT 분야에 몸담으며 언제나 혁신을 강조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AX로 보험 산업의 혁신에 앞장서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