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 DI, ‘지멘스 XDT 아카데미’ 1기 교육 본격 가동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일환…산업계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
2025-07-18 권영석 기자
[아이티데일리]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는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멘스 XDT 아카데미’ 1기 교육을 본격 시작했다.
지멘스는 글로벌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화 선도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기 위한 하드웨어와 IT 기술을 결합한 융합형 커리큘럼도 설계했다.
수강생들은 기초 과정에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기 위한 통합 자동화 기반의 공장 자동화 운영 기술 (OT)을, 심화 과정에서 디지털 트윈을 실제 산업 환경에서 활용하기 위한 고급 AI,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 연계 학습을 배우게 된다.
해당 과정을 마친 후 실무 프로젝트 단계에서 무인 운반 차량(AGV) 자율주행 디지털 트윈 시스템, 로봇 제어 디지털 트윈, 물류 시스템 디지털 트윈 등을 구현하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한국지멘스 측은 본 교육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인더스트리 4.0 시대에 필수적인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을 주도하며, 디지털 인재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멘스 자동화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지멘스 티노 힐데브란트 부문장은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교육 과정에 접목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