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SN, AI 계약관리 서비스 ‘앨리비 CLM 코어’ 출시

계약서 작성, 전자서명 기능 탑재…기능별 구독 모델 순차적 출시 예정

2025-06-27     권영석 기자

[아이티데일리] BHSN(비에이치에스엔, 대표 임정근)은 자사 계약관리솔루션(CLM)의 핵심 기능을 담은 구독 서비스 ‘앨리비 계약관리솔루션 코어(CLM Cor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BHSN이 구독 서비스 ‘앨리비 계약관리솔루션 코어’를 출시했다.

앨리비 CLM 코어는 다양한 형태의 계약 관리를 필요로 하는 소규모 또는 중소·중견 기업들이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계약서 작성 △AI 기반 계약서 리뷰 △전자서명 △체결본 보관 등 필수 기능으로 구성됐다.

이 서비스는 법률 전문가가 검수한 템플릿을 활용해 계약서를 작성하거나 기업 상황에 맞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내외부로부터 수령한 계약서를 법률 특화 AI가 주요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제공한다. 작성이 완료된 계약서에 법적 효력을 지닌 전자서명을 할 수 있으며, 서명된 계약서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받은 보안 환경에서 안전하게 저장·관리된다.

BHSN은 이번 엘리비 CLM 코어 출시와 함께 ‘AI 계약 리뷰(AI Contract Review)’도 별도 구독 형태로 제공한다. 기존 계약관리솔루션 내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고유 기능을 계약 검토만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서비스함으로써 전문 변호사·계약 담당자·법무팀 등 실무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회사는 3분기 내 자사 법률 특화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계약서 자동 작성’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별 구독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BHSN 임정근 대표는 “앨리비는 AI 기술과 법률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약 업무 전반을 혁신하는 리걸AI 솔루션”이라며 “앨리비 CLM 코어는 서명과 계약 보관은 물론, 안전한 계약서 작성과 AI 리뷰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