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과기정통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국가 연구개발 사업 가점 및 병역특례 기업 우대 혜택

2025-06-26     김호준 기자
모니터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사진=모니터랩)

[아이티데일리]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 혁신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의 질적 성장을 촉진하고 다른 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선도 모델을 육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지정 기업에는 국가 연구개발 사업 가점 부여, 병역특례 기업 우대, 정부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지위는 3년간 유지된다.

모니터랩은 풀스택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로 클라우드 에지 환경에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SWG) 등 보안 기능을 통합, 제로 트러스트 기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대표적 연구 성과로는 △보안 서비스 에지(SSE) 기반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술 △투명(Transparent) 프록시 기술 및 패킷 처리 방식 △프로파일링(Profiling) 기반 보안 시스템 △머신러닝 기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플랫폼 등이 있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기술을 위해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제품을 고도화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을 대표하는 SSE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