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스나우, 글로벌 보안 인증 ‘SOC 2 타입 2’ 획득

고객 데이터 보호 위한 내부 통제 설계 적절성과 운영 효과성 검증 완료

2025-06-19     성원영 기자

[아이티데일리]  AI 기반 멀티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 옵스나우(OpsNow)가 글로벌 보안 인증 ‘SOC 2 타입(Type) 2’를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미국공인회계사협회(AICPA)가 제정한 글로벌 기준이다. 옵스나우는 이번 인증을 통해 내부 통제 및 시스템이 AICPA가 제정한 높은 수준의 보안 기준을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옵스나우가 글로벌 보안 인증 ‘SOC 2 타입(Type) 2’를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옵스나우는 이번 SOC 2 타입 2’ 인증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약 3개월간 미국공인회계사협회의 신뢰 서비스 원칙(TSC) 중 보안(Security) 항목을 중심으로 옵스나우의 내부 통제 설계 적절성과 운영 효과성을 검증 받았다. 해당 인증은 기업의 내부 통제 시스템이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설계되고, 일정 기간 동안 효과적으로 운영되었는지를 외부 독립기관이 엄격하게 평가해 부여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비인가 접근 △정보의 무단 공개 △시스템 손상으로부터의 가용성, 무결성, 기밀성 △개인정보보호 등 기업 핵심 시스템 전반의 보안 수준이다. 회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자사의 보안 프레임워크가 글로벌 보안 표준에 부합하며,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 및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옵스나우 박승우 대표는 “데이터 보안과 신뢰는 모든 서비스 관계의 근간이자 고객과의 가장 기본적인 약속”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SOC 2 타입 2’ 획득을 통해 옵스나우가 보안을 기업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