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도심 하천 생태계 보호 ESG 캠페인 전개

2025년 6월 9일부터 7월 6일까지 ‘지켜요! 도심 속 물길’ 캠페인 실시

2025-06-10     김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재단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도심 하천의 수질 개선과 생태계 복원을 위한 ESG 기부 캠페인 ‘지켜요! 도심 속 물길’을 6월 9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익한 미생물(EM, Effective Micro-organisms)을 활용한 친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도심 하천의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비젠트로 임직원들이 직접 EM 흙공을 제작해 하천에 투척하고, 외래식물 제거 및 정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활동은 비젠트로 본사가 위치한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인근 하천에서 이뤄진다.

하천 수질 생태계 보호 위한 활동 기부 캠페인 기부 캠페인 (제공=비젠트로)

정화 활동에 사용되는 EM 흙공은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종의 유익한 미생물군을 배양해 만든 친환경 자재로, 수질 정화와 생태계 복원에 뛰어난 효과를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부 캠페인은 국내 최초의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기부 플랫폼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액과 된 기부금비젠트로 출연 기부금 전액은 하천 정화 활동과 생물다양성 회복 등 환경 보호 활동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비젠트로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대표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탄소배출 관리 솔루션 ‘UNIECO(유니에코)’를 새롭게 출시했다. UNIECO는 스코프 1·2·3 범위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정밀하게 산출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상치 시각화, 유연한 단위 설정, 국내외 사업장 연계 등 높은 확장성을 갖췄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복잡한 ESG 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탄소중립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젠트로 사회공헌단장은 “작년에도 반려식물 기부, 화재예방 키트 지원 등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는 환경 보호와 생태계 회복에 초점을 맞춘 ESG 캠페인을 통해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