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레이션, 카카오 글로벌 광고 공식 파트너 ‘선정’
북미 180만 유저 대상 메시지 발송 가능…고객사 현지 마케팅 지원
2025-06-02 권영석 기자
[아이티데일리] 채널코퍼레이션은 카카오 글로벌 광고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자사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채널톡’의 타깃팅 광고가 북미 이용자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채널톡 이용자들은 이번 파트너 선정을 통해 △브랜드 현황 분석 △북미 현지 마케팅 컨설팅 △채널톡 고객 관계 관리(CRM) 설계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카카오 글로벌 광고는 180만 북미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와 카카오톡 채널 기반 비즈니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카카오톡 내 해당 기업·브랜드 공식 채널을 채널톡과 연동해 재방문·구매 유도, 할인 쿠폰 안내 등 정교한 타깃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북미, 일본 시장에서의 글로벌 사업 운영 경험과 고객 상담 기반 매출 확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신규 고객 유입부터 실질적인 구매 전환까지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다년간의 국내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메시지 발송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채널코퍼레이션 김재홍 대표는 “이번 카카오와의 파트너십으로 북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 채널톡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산업별 북미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어 글로벌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