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인포, 통합 데이터 관리 솔루션 ‘VSP 360’ 출시

다양한 스토리지 관리 도구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2025-05-28     성원영 기자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 이하 HS효성인포)은 소프트웨어 솔루션 ‘VSP(Virtual Storage Platform) 36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VSP 360은 고객의 데이터 인프라 운영 간소화 및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고객의 데이터 운영 간소화 및 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통합 관리 솔루션  ‘VSP(Virtual Storage Platform) 36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날 기업들은 여러 종류의 스토리지 시스템, 분산된 데이터 사일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등 방대한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와 함께 제한된 IT 인력, 각종 규제, AI 대응 등 복합적인 요구까지 맞물리며 부담이 가중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회사는 VSP 360 핵심 기능을 △제어 △관찰 △거버넌스 3가지 축을 중심으로 설계했다. 블록, 파일, 오브젝트 등 스토리지 전반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합적으로 조율하고 운영함으로써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의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포∙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AI옵스(AI Operations) 기반 관측가능성(Observability) 기능을 통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인프라 전반에 대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가시성을 강화한다. 더불어 각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춘 ‘VSP 원(One)’ 데이터 서비스 배포를 간소화한다.

데이터 정책 적용, 규제 준수, 수명 주기 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VSP 360은 AI, 사이버 보안, 개인 식별 정보(PII) 분류 등 포괄적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강력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현한다. 여기에  VSP 원의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을 통해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HS효성인포 양정규 대표는 “VSP 360은 오늘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솔루션으로, 스토리지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기업의 핵심 자산을 안정적으로 보장한다”며 “HS효성인포는 데이터 중심 시대에 요구되는 뛰어난 기술력, 민첩성, 안정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