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한국SW테스팅협회와 MOU체결
신중년 대상 SW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및 취업 기회 확대 나서
2025-05-22 김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한국폴리텍대학과 한국SW테스팅협회는 5월 22일 '신중년 대상 SW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및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 2층 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 대학 이철수 이사장, 광명 융합기술 교육원 신민화 원장, 한국SW테스팅협회 배현철 협회장과 심용규 이사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한국폴리텍대학에 신중년 대상 SW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SW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및 취업 연계를 통한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수강생 모집과 홍보에 관해 상호 협력하고 한국SW테스팅협회는 SW테스트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파견하는데 협조하기로 했다.
한국SW테스팅협회 배현철 협회장은 “이번 한국폴리텍대학과 협력으로 재취업을 원하는 신중년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SW테스팅 기업은 양질의 인력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SW품질 활동을 통해 국내 SW산업의 발전은 물론 ICT의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자 2012년에 설립된 한국SW테스팅협회는 올해들어 ‘2025년 서울시 민간기업 맞춤형 매력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모빌리티-AI데이터 품질 테스트엔지니어 취업과정’을 개강하는 등 대외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