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간편 무료 이전 서비스’ 출시
무제한 트래픽, PG가입비, 디자인 스킨, 앱 서비스 등 무료 혜택
2025-04-24 박재현 기자
[아이티데일리] 커넥트웨이브는 ‘메이크샵’이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를 메이크샵으로 손쉽게 이전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는 네이버가 운영하는 모두 홈페이지 지원 서비스가 6월 26일 종료됨에 따라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간편 무료 이전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메이크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1대1 맞춤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며 세부사항을 협의한 후 데이터를 이전한다. 이후 메이크샵 기능 세팅과 매출 증대를 위한 맞춤 컨설팅 이후 사이트를 오픈한다.
네이버 모두 고객만을 위한 이전비용부터 무제한 트래픽, PG가입비, 400여종 디자인 스킨, 앱 서비스, 원클릭 다나와 입점 등 파격적인 무료 혜택을 지원한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파격적인 지원 혜택으로 소상공인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간편 이전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지난 25년 동안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온 메이크샵은 네이버 모두 고객들과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크샵은 업계 최고의 자사몰 플랫폼으로 결제, 상품주문관리, 정기배송, 다양한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HW 자원과 가상화 및 관련 SW를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을 탑재한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트래픽이 몰려도 걱정 없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