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국방 IT 강소기업과 AI 분야 협력 본격화

연계 패키지 공동 개발 및 용역 원가 절감 방안 모색

2025-04-04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비아이매트릭스 본사에서 국방 IT 강소기업과 파트너 데이를 열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산업에서 AI 기술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으며 국방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국방부는 ‘국방혁신 4.0 기본 계획’을 통해 AI 기반 첨단 전략 확보 등 국방 전반에 걸친 AI 도입 및 강화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왼쪽부터) 싸이버텍 김영국 상무, 원아이티엠 김훈 대표, 비아이매트릭스 배영근 대표, 조은아이앤에스 정형수 대표, 위우너스 이정웅 대표 (사진=비아이매트릭스)

비아이매트릭스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AI 전환(AX), 디지털 전환(DX)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국방 분야에도 AI 적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목표로 국방 IT 강소기업과 협업을 강화하고자 이번 파트너 데이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방 시스템통합(SI) 및 컨설팅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조은아이앤에스 △싸이버텍 △원아이티엠 △위우너스의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들 기업은 각사 사업 영역과 방향을 공유하고 국방 분야의 성공적인 AI 도입 및 확산을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행사에서 솔루션 공급을 넘어 연계 패키지 공동 개발과 용역 원가 절감 방안 등 실질적 협업 모델을 제시하며 국방 IT 생태계 내에서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 정책을 발표했다. 특히 MOU 체결식도 함께 진행해 참석 기업 간 신뢰와 협력 의지를 공고히 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방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과 함께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지속 가능한 성장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