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창립 20주년 기념식 성황리에 마무리

임직원, VIP 고객 등 400여 명 참석…‘글로벌 AI 리더’ 청사진 제시

2025-04-03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 2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과 가족, VIP 고객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회사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임직원·고객·파트너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비전 공유의 장으로 기획됐다. 특히 ‘AI 혁신과 함께, 더 큰 미래 20년(AI Innovation, 20 Years of Greater Future)’이라는 주제 아래 회사의 방향성과 비전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비아이매트릭스 창립 20주년 기념식 현장 (사진=비아이매트릭스)

1부는 창립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배영근 대표의 기념사, 축사, 장기 근속자 시상식, 비전 선포식 순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비아이매트릭스는 ‘2035 비전’을 선포하고 글로벌 AI 솔루션 리더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2023년까지 전 세계에 기술을 전파하고 매출 5천억 원과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함으로써 AI 전환 시대의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이어진 2부는 개그맨 김재욱의 사회로 진행됐다. 만찬과 최현우의 마술 공연, 가수 에일리의 축하 무대, 레크리에이션, 퀴즈쇼,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비아이매트릭스 배영근 대표는 “2025년 팀원 2명으로 시작한 비아이매트릭스가 어느덧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CI(컬래버레이션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배 대표는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를 가장 잘 이해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실현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