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2025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W 2025) 참여

제니원(ZeniOne) 등 AI 기반 비즈니스 IT 솔루션 소개

2025-03-18     김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 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이하 AW 2025)’에 참가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스마트한 경영 환경 구현을 지원하는 AI 기반 비즈니스 IT 솔루션을 소개해 참관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

비젠트로는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W 2025)에 참가해 AI 기반 비즈니스 IT 솔루션을 소개했다. 사진은 비젠트로 부스 모습.

비젠트로는 특히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AI 기반 SaaS형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제니원(ZeniOne)’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제니원(ZeniOne)은 ERP, Office, BI, HR을 통합한 올인원 AI 업무 플랫폼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손쉽게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AI 에이전트 기능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업무 자동화와 최적화된 정보 제공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전시 현장에서는 제니원(ZeniOne)의 ERP, 그룹웨어, BI 등의 기능을 참관객들이 직접 실시간으로 시연하면서 기업의 디지털 업무 환경 최적화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비젠트로는 합리적인 요금제와 유연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출시 후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또한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UNIERP) △제조 실행 시스템(UNIMES) △통합 업무 솔루션(UNIPORTAL) △통합 인사 시스템(UNIHR)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하는 솔루션(UNIBI) △AI 분석 솔루션(UNIAnalytics) △SaaS형 개발 플랫폼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UNIMES는 ICT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생산, 품질, 물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스마트 팩토리 환경에서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 솔루션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곧 출시 예정인 AI 기반 SaaS형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제니원(ZeniOne)’의 혁신적인 가치를 알리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을 제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AI 에이전트(Agent) 기능을 활용해 비젠트로의 다양한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국내외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W 2025)’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3일간 개최됐다. 이 행사는 코엑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첨단,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7만 명이 참관했다. 500여 개의 국내외 기업이 참가해 약 2,200개 부스를 운영하며 스마트 제조 및 자동화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