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전문가·게이머용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4종 출시

원활한 대용량 파일 저장·전송과 손쉬운 백업 지원

2025-03-14     권영석 기자

[아이티데일리] 샌디스크(Sandisk)는 전문가부터 게이머의 디지털 스토리지 요구(needs)를 지원하는 새로운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4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ortable SSD) 8TB’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듀얼 드라이브(Sandisk Extreme PRO Dual Drive)’ △‘샌디스크 포트나이트 포터블 SSD 필리 에디션(Sandisk Fortnite Portable SSD, Peely Edition)’ △‘샌디스크 포트나이트 USB 플래시 드라이브 필리 에디션(Sandisk Fortnite USB Flash Drive, Peely Edition)’ 등이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듀얼 드라이브 (출처=샌디스크)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8TB는 대용량 파일을 이동 중에도 생성하거나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백업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향상된 속도, 내구성, 대용량을 제공해 최대 1,050MB/s 읽기 및 1,000MB/s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익스트림 프로 듀얼 드라이브는 대용량 파일 저장 및 전송 작업을 위해 설계됐다. USB-A와 USB-C를 모두 탑재했고, 작업 시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샌디스크의 가장 빠른 듀얼 드라이브로서 4K 영화(3.97GB)를 10초 이내, 1,000장의 사진을 20초 이내에 전송할 수 있는 최대 1,000MB/s의 읽기 및 900MB/s의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USB-C 및 USB-A 장치 간 원활한 사용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샌디스크 메모리 존(SanDisk Memory Zone)’을 통해 사용자의 최근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및 연락처 자동 백업도 제공한다.

샌디스크 포트나이트 USB 플래시 드라이브 필리 에디션, 샌디스크 포트나이트 포터블 SSD 필리 에디션 (출처=샌디스크)

샌디스크는 열정적인 게이머와 포트나이트(Fortnite) 팬들을 위해 아이코닉한 포트나이트 캐릭터가 새겨진 스토리지 솔루션 콜렉션 2종도 선보인다.

샌디스크 포트나이트 포터블 SSD 필리 에디션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캐릭터가 그려졌다. 최대 2TB 용량과 800MB/s의 신제품 드라이브를 통해 ‘포트나이트 배틀 로얄(Fortnite Battle Royale)’에서 플레이를 즐기고, 게임 클립과 진행 상황을 이동 중에도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제품은 커스텀 디자인된 필리(Peely) 스킨이 적용됐고 스톰 서지(Storm Surge)와 같은 상황을 견딜 수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 게임 내에서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독점 곡괭이(pickaxe)도 함께 제공된다.

샌디스크 포트나이트 USB 플래시 드라이브 필리 에디션은 포트나이트 테마가 적용된 신제품으로 구매 시 승리를 기념할 수 있는 독점 랩(wrap)과 함께 제공된다. 최대 256GB의 저장 용량을 지원해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게임 플레이 사진과 영상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샌디스크의 신제품 4종은 현재 출시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