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앤드,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획득…클라우드 분야 협력 강화
접근제어·계정관리 솔루션 ‘하이웨어’로 글로벌 시장 확대 박차
[아이티데일리] 통합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IAM) 기업 넷앤드는 자사 솔루션 ‘하이웨어(HIWARE)’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s)’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AWS 파트너 패스는 솔루션 구축, 교육, 컨설팅, 전문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다. 이를 획득한 파트너사는 AWS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맞춤형 지원 리소스와 프로그램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AWS 파트너 패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솔루션이 AWS의 기술 기준을 충족하는지 검증하는 ‘기본 기술 검증(FTR)’ 절차를 거쳐야 한다. FTR을 통해 해당 파트너가 고객에게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기술적 역량을 보장한다.
넷앤드는 하이웨어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FTR 심사를 통과하며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했다.
하이웨어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체계를 구현하기 위한 통합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솔루션이다. 서버, 데이터베이스(DB), 웹/CS 애플리케이션 등 IT 인프라의 정보보호를 위해 사용자 인증, 접근 통제, 계정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단일 프로세스와 UI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하이웨어는 기업 내부 업무 프로세스와 보안 정책을 모두 수용하는 자동화된 워크플로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역할과 필요도에 따라 접근 및 작업 권한을 최소한으로 부여해 통제함으로써 비인가자에 의한 불법 행위를 차단한다. 기존 레거시 환경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AWS와 같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와의 API 연동을 통해 동적으로 변경되는 리소스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하이웨어는 CC인증, GS인증,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인증 등 다양한 기술 인증을 보유했으며, 전 세계 시장 확대를 목표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의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넷앤드는 이번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획득을 통해 AWS의 다양한 서비스와 API를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이 IT 자산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넷앤드 김대옥 부사장은 “AWS와의 기술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국내외 클라우드 전환 기업들의 보안 요구에 적극 대응하며 하이웨어의 글로벌 확산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