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블루맥스 ESP ‘내PC지키미’ 조달 등록

손쉬운 PC 보안 취약 항목 조치…컴플라이언스 점검 항목 지원

2025-02-10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블루맥스 ESP(BLUEMAX ESP)의 ‘내PC지키미’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10일 밝혔다.

블루맥스 ESP ‘내PC지키미’는 PC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사용자가 이를 개선하도록 해 PC를 안전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큐아이 ‘블루맥스 ESP’ 이미지 (제공=시큐아이)

사용자는 스코어 기반의 결과를 통해 PC 보안 수준을 한눈에 확인하고, 취약 항목은 원클릭으로 손쉽게 조치할 수 있다.

내PC지키미는 국내 컴플라이언스에 맞춘 보안 점검 항목도 제공한다.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을 비롯한 80여 개의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항목 준수에 대해 점검이 가능하다.

멀티 플랫폼에 대한 호환성을 갖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는 물론 리눅스, 구름 OS, 맥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지원된다.

아울러 내PC 지키미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항목을 관리자가 직접 맞춤 수정할 수 있도록 관리자 커스텀 점검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자는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하는 기본 점검 항목 외 특정 파일, 프로세스, 프로그램의 버전 및 존재 여부 등 확장된 점검 기능을 통해 보다 세밀한 관리가 가능하다.

시큐아이는 내PC지키미와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를 연동,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엑세스(ZTNA) 정책 운영도 강화했다.

시큐아이 정삼용 대표는 “내PC지키미 출시를 시작으로 통합형 단말 보안 플랫폼 블루맥스 ESP의 엔드포인트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며 “네트워크 보안에 이어 엔드포인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