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마인즈에이아이, 정신건강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제휴

바이오마커와 AI 결합해 정신건강 서비스 확대 기대

2025-02-05     박재현 기자
미소정보기술이 마인즈에이아이와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제휴를 맺었다.

[아이티데일리]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은 마인즈에이아이(대표 석정호,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정신건강 빅데이터 플랫폼 멘탈케어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양사는 정신건강 멘탈케어 사업제휴를 통해 몸 건강검진(PHR)을 넘어 정신질환 관리 서비스에 협력한다. 미소정보기술과 바이오마커와 인공지능(AI)을 융합한 정신건강 진단·치료 통합 플랫폼과 솔루션 고도화 등 멘탈케어 서비스 사업을 협력한다.

마인즈에이아이 석정호 대표는 “우리가 흔히 겪는 정신과적 증상들은 단지 의지나 마음먹기 나름 문제가 아닌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일어나 여기에 맞는 치료가 꼭 필요하다” 며 “다양한 의료데이터 분석과 AI를 통한 맞춤형 디지털 치료제를 통해 정신질환 치료의 새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는 “현대인의 마음의 병을 목소리, 표정, 감정분석 등 멀티모달 데이터 분석을 통해 AI가 상처받은 마음까지도 돕고 위로해 줄 수 있도록 마인즈에이아이와 간편하게 자신의 멘탈케어를 챙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인즈에이아이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석정호 교수의 역량을 토대로 자살 예방·진단·치료 기술을 개발하며 설립 초기부터 정신의학계, 디지털 헬스케어 업계로부터 관심을 받아왔다.

미소정보기술은 전국의 대학병원 및 상급종합병원 등으로 흩어진 의료데이터 통합 및 임상연구 솔루션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개인 건강정보를 기록·관리하는 개인건강기록(PHR) 사업을 확장하며,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PHR 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