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핀테크 기업 ‘왓섭’에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 수여

우수 품질의 소비지출 데이터로 맞춤 금융 서비스 제공 박차

2025-01-16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와이즈스톤은 핀테크 기업 왓섭의 소비지출 데이터에 DQ인증(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클래스 A’를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왓섭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와이즈스톤 이영석 대표, 왓섭 김준태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와이즈스톤 고재정 ICT연구소 센터장, 이영석 대표, 왓섭 김준태 대표, 김창환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와이즈스톤)

왓섭은 마이데이터 기반 소비자 결제 데이터 분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기존 금융 상품뿐 아니라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투자·카드 추천 등 특화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왓섭은 이번 DQ인증으로 축적한 소비지출 데이터의 높은 품질을 인정받았다. 다양한 결제 수단 연동 능력과 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 시스템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왓섭은 DQ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AI를 활용한 차세대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미래형 금융 환경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와이즈스톤 이영석 대표는 “왓섭은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AI 기반 금융 관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핀테크 산업과 AI 에이전트 시장 확장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왓섭 김준태 대표는 “이번 DQ인증은 왓섭의 데이터 품질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