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2024 AWS ‘올해의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 수상

AI 개발 전 과정 아우르는 플랫폼 기술력 및 혁신성 인정받아

2024-12-09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비전 인공지능(AI) 올인원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는 2024 지역&글로벌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 어워드에서 ‘올해의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re:Invent 2024)의 일환으로 열린 AWS 파트너 어워드는 전문성, 혁신, 협력을 비즈니스 모델에 도입한 다양한 파트너 중 한 해 동안 끊임없는 발전과 성공적 결과를 창출한 업체를 선정한다.

(왼쪽부터)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 차문수 공동창업자 (사진=슈퍼브에이아이)

슈퍼브에이아이는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지역 ‘올해의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머신러닝(ML) 옵스 분야에서의 엔드투엔드(E2E) 플랫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 및 솔루션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2024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의 ‘디퍼런시에이티드 스테이지(Differentiated Stage) 파트너’로도 선정된 바 있다.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은 AWS에서 실행하거나 AWS와 통합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위한 공동 판매 프로그램이다.

또 AWS의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레디’ 프로그램에 가입하며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AI 및 ML 모델을 쉽게 개발, 훈련,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다.

프로그램에 가입한 기업들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와 원활하게 연계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동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전문가가 컨설팅부터 데이터 설계, AI 알고리즘 개발·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슈퍼브 서비스’와 하나의 플랫폼에서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인 ‘슈퍼브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슈퍼브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분석부터 모델 제작 및 배포까지 가능하기에 보다 신속히 AI 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에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 중이다. 삼성, LG전자, 퀄컴, 현대자동차, SK텔레콤 등 국내외 기술 기업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에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는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은 기술 비즈니스에서 전년 대비 크게 성장한 최고의 AWS 파트너를 선정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AWS와 함께 혁신을 주도하는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