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하이웍스, 올 상반기 신규 고객사 전년비 50% 증가
매출 15% 성장…하이웍스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50만 건 넘어
2024-08-21 한정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그룹웨어 ‘하이웍스’의 올해 상반기 신규 고객사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매출은 15%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6월 하이웍스 모바일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50만 건을 돌파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가비아는 올 상반기 중 회계, 업무관리 등 신규 기능을 출시하며 하이웍스를 올인원 업무 솔루션으로 확장해 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또한 가비아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시스템에버, 토스랩의 잔디 등 다양한 업무 툴과 제휴를 맺으며 업무 편의성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전자결재, 근무관리 등 하이웍스 모바일 앱의 주요 기능을 개편하면서 앱의 사용성을 제고한 점도 다운로드 수를 늘리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가비아는 언급했다.
가비아 하이웍스사업팀 이정환 이사는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맞춰 새롭게 출시한 기능들로 고객과 시장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비아의 하이웍스는 전자결재, 기업메일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그룹웨어다. 주 52시간 근무관리, 전자계약, 연차 촉진 등 인사관리 기능뿐 아니라 세금계산서, 법인카드 관리, 거래처 관리 등 회계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의 업무 효율 향상을 지원한다. 또 메신저, 업무관리 등 협업 기능도 갖춰 기업의 업무 환경 고도화를 돕고 있다.